간단한 매매일지 :: 주식 경제 육아 이야기

 

요즘 장은 머 할것도 많이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먹을께 아예 없지는 않다.

지난주까지 쌍용차가 장을 어지럽히나 했더니 이번주는 hlb다. 아직까지 확증편향이 있어서 매매를 꺼리기는 하는편인데 이것은 나의 고쳐야될 점인듯하다. 분명히 먹을 구간은 있으니 앞으로는 싫어 하는 종목이나 나랑 안 맞는 종목에 너무 소홀히 하지는 말아야겠다.

장이 급등락이 심하면서 스윙주 위주로 하시는 분들은 많이 힘든 시장이 아닐까 생각이든다.

 

너무 강하게 상을 갔다. 눌림 구간이 있으면 단타로 잡아 보려고 했으나 그냥 상한가에서 매수를 했다.

 

역시나 대명에너지 너무 강했다. 간만에 태양광 테마가 올라와 방갑기도 했다. 요즘장에 새로운 테마는 항상 방갑다.

어제 종가 부근에 강했던 종목이었다. 시초 갭하락으로 출발하여 분할 매수 분할 매도 하였다. 장초반에 산 종목이라 중간에 버리고 싶은 생각이 간절했으나 내가 정한 매도 라인에 걸어놓고 많이 참았다.

로보로보는 어제 강한 종목 중에 하나여서 시초 매수 후 짧게 매매를 마쳤다.

 

서울바이오시스도 개별주로 전일 강하게 움직였던 종목이다. 종베에 이어 갭하락에 매수 후 매도 하였다.

 

장중눌림 종목은 새로닉스와 나노신소재를 하려고 했으나 아쉽게 1호가와 3호가 차이로 매수가 되지 않았다.

최근에는 눌림 매수 구간이 많이 낮아져 조금 보수적으로 보는 편이다.

어려운장 다들 화이팅 하자구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