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쓰는 주식 매매일지 :: 주식 경제 육아 이야기

 

너무 오랜만에 쓰는 매매일지라 전체적인 시장을 먼저 얘기 하면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테마주에 돈이 쏠리면 식품 관련테마가 강한 수급과 함께 큰 슈팅이 많이 일어났다. 거의 대부분의 식품 관련주들이 오르지 않았나 생각이 되고 사료 관련주는 말도 안되는 몇연상을 갔는지도 모를 정도 였다.

대표적으로 현대사료 , 한일사료가 있으나 필자는 아직 고수가 아니기 때문에 몇100% 가 오를 종목은 손도 대지 않았다. 굳이 저런 위험을 안고 가지 않아도 많은 테마 대장주들이 올라왔기 때문에 내 자리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구경만 하였다.

이번주 장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상따는 쉬우면서 어려웠다......

이유인 즉슨 상한가를 가기전 조금의 눌림이나 횡보가 없이 쭉 가버리는 종목들이 있는 방면 2000억 이상이 터지고도 상한가를 가지 못하고 눌리는 현상이 반복 되었다. 잠시뒤 차트를 보면서 설명을 하기로 하고....

주도주 매매를 하시는 분들이면 모두 공감이 될꺼라 생각이 된다.

수요일에는 한국맥널티, 목요일에는 한신기계, npc 가 그랬다. 정말 상따 하는 사람들 한테는 피를 말리는 매매.....차라리 쭉 빠지던가 하면 손절이던 추매를 하던지 할껀데 이도 아니고 저도 아니고.....

반면 금강철강이나 고려산업의 경우 빠른 상으로 닫아 주기도 하였다 시간대가 틀린 부분도 있었지만 요즘 트렌드 같다는 생각도 든다. 때문에 빠르게 상을 가는 경우 비중도 많이 실지 못하는 격이 되었다. 실력있는 고수분들은 이번주 많은 수익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든다.

 

 

금요일 대장이 이놈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1시가 지나면서 기대했으나.... 결국엔 마지막에 종베만 소량 들어갔다.

전일 종베로 저 아래의 발매도도 보인다. 아쉽긴하나 저 매매는 내가 잘한 느낌이다. 앞으로도 큰 슈팅이 나온다고 해도 똑같이 매매할 생각이다.

 

너무 빨리 상을가버려서 종목을 파악 할 시간도 없었다. 하지만 상물량을 두번다 소화 하면서 기회를 줘서 시장가에 한번 밖에 매수가 안됐다. 고민이 되었던건 9시 40분 정도에 이른 시간이었으나 거래대금이 700억까지 증가 하는것을 보고 진입했다.

목요일 흰머리 100개 추가 하게 한놈....금요일 갭하락 하면서 분할매수 후 한방에 정리 하고 끝....흰머리 복수가 너무 소심했다.

아직 복수 못한놈 매수가 근처지만 내가 너의 끼를 알고 있기 때문에 복수가 가능하다고 본다.

의외로 나랑 궁합이 잘 맞는 녀석....사고 바로 수익을 줬다. 종베로 들어가서 동시호가에 바로 5%나 수익을 줘 반은 팔고 반은 보유중이다.

너무 짧게 먹은 느낌이 들지만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해서 만족한다. 상에 자동 주문 걸어 놓고 눌리기를 기다렸지만 기회는 오지 않았다.

 

이번주 가장 큰 수익을 준 이지바이오... 상 다음날 대주주 매도라는 악재가 살짝 반영이 되어 아쉽지만 만족한다.

일승은 가스에 새로운 대장이 되면서 매매를 했으나 지에스이 처럼 강한놈은 아니었다. 이녀석도 하루종일 보면서 실망했던 놈이다.

한국맥널티 커피 관련주 이면서 내 흰머리 1000개는 생기기 했던놈.....

 

 

4월 둘째주는 꽤나 어려운 장이 었으나 이번주는 테마가 뚜렷해서 주도주 매매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수익이 괜찮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쌍용차 인수로 돈이 쏠리지만 않았으면 좋겠고 정말 쌩양아치 같은짓하는 기업들 좀 없어졌으면 좋겠다. 또한 단독뉴스 절대 따라가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전 하지도 않지만 단독뉴스에 당하는 개미분들 보면 내가다 화남.....(종목이름이 기억이 나지도 않네요.)

다들 화이팅하는 다음주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