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전쟁 관련주 반대매매 :: 주식 경제 육아 이야기

 

위에서 보이듯 러시아 전쟁 관련주가 오늘 장을 주도했다. 하지만 지에스이 지난주 큰 손절을 한 후 재료 소멸이라는 생각으로 이번주는 가스나 석유 관련주를 쳐다도 보지 않았다. 예전이었으면 초단타로 접근 했을 것인데....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안정적인 매매로 전환 했으니....절대 손도 안댔다.

장중에 우크라이나가 침공을 받고 있다는 소식으로 지수는 급락하면서 오늘 대장 격이었던 피에치씨와 일동 제약을 눌림 매매 하였다.

시초에는 어제 상한가를 갔던 stx엔진 과 로보로보 아이티센을 매매 하였다.

 

stx엔진은 전일 상한가로 전일 상이 한번도 안풀렸지만 약하게 출발 하여 매수 매도를 한 뒤 한번더 반등을 기다리며 매매를 마무리 하였다. 이후 큰 슈팅이 나왔지만 내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후 매매는 하지 않았다. 장 막판 1주를 사두고 내일 시초에 매매할 예정이다.

장중 전쟁으로 인한 눌림 자리가 보여 매수하였는데 추가 매수가 저점에서 내것만 안되어......제대로된 수익은 보지 못하였다. 아쉽지만 어쩔수 없다.

 

오늘 대장주라고 생각 되는 피에이치씨다. 이거 역시 장중 저점에서 추가 매수가 안되었다......오늘 왜이러는지 또한 장막판 종가베팅 하려고 했는데 내것만 체결이 안됨.........아놔 동시호가에서도 한호가 차이로 매수가 안되었다. 나랑 얘랑은 잘 안맞는듯.....

 

 

티로보틱스는 전일 상한가 종목이어서 어제 시외에 조금 담고 시초에 일찍 나왔다. 악재가 조금 있기는 했으나 중간에 짧은 매매로 마쳤다. 이놈도 종베할때 1호가 차이로 체결이 안되었다.....오늘은 매매 하지 말라고 하는 날인거 같다.

러시아가 진짜 전쟁을 계속 이어 나갈지 모르겠으나....스윙 중장기주로 주식을 하는 분들은 정말 힘들듯하다.

다음주 부터는 다시 불장이 시작 될꺼 같은 느낌이 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