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가 정신없는 요즘장 :: 주식 경제 육아 이야기

 

테마가 정신없이 이것저것 올라오는 장이라도 할 종목은 있어보인다.

요즘 많이 느낀 점은 초반 올렸다 쭉 빼고 하는 테마와 종목이 정말 많아 보이는데 단타로 들어갈때 정말 조심해야 되는 장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반면 또 목요일에는 초단타의 장이 라고 생각 될 만큼 한 종목에 집중이 잘 안되는 날이 아니었나 생각이든다.

글만 보면 필자도 글로 설명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시장이 급격히 변한다는 점을 말하고 싶었다.

금요일에는 종베로 들고왔던 종목과 장 시작과 동시에 상을 찍은 자율주행 관련주 및 종베를 하였다.

캠시스는 목요일 돌파와 상따를 같이 시도하면서 매매 하였으나 장막판 투매가 나오면서 금요일 매매까지 이어 졌다. 장초반 눌림 구간 추가매수를 못한 실수가 가장 뼈아펐다. 이때 쌍방울 돌파를 시도 하느라 ......반성해야겠다.

 

청담글로벌은 개별 이슈로 수요일 종베 후 목요일에 물리면서 모아갔던 종목이다.

이 종목은 신생아(상장한지 얼마안된) 종목이며 느낌이 오토앤 느낌이 많이 났다.

수요일에 종베를 하면서도 내일 분명히 눌릴꺼 같은 생각은 가지고 있었으나 그래도 내 매매대로 대응 하였다. 역시나 눌림이 아주 쌔게 나왔지만 그렇게 많이 쫄지는 않았다. 첫 비중을 조금 가져간 부분도 있었고 오토앤 일봉을 어느 정도 예상을 했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일봉상 아주 비슷한 부분이 많다. 거래대금도 나쁘지 않았기에 비슷한 관점으로 봤다. 다만 오토앤은 상장일 부근에 이슈가 있었고 2등주도 있다고 생각이 된다.

청담글로벌은 상을 못갈꺼라고 생각이 되어 그전에 올 매도 하였으나 상을 다시가 상에서 소량 매수 하였다.

 

모트렉스는 원래 상따를 안하는게 맞지만 시외상을 찍고 눌림없이 한방에 가버렸다. 상따를 소량 하였으나 라닉스도 잘 따라와줘서 상따를 소량 하였다. 일봉상 모트렉스는 차트적 관점으로 정말 좋아보인다.

 

 

일봉상 주봉상 이미 작년부터 매집이 많이 보이기도 하고 이번주 부터 음봉의 물량을 받아 먹었을꺼라 생각이 되고 200억으로 거의 점상을 가다 싶이 했으니 ...

비록 소량이지만 점상을 예상해본다. 아니 바램이다.

 

쌍방울 그룹은 내가 가장 싫어하는 종목중에 하나이다. 진짜 주식시장에선 개xx 양아치 그룹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어찌됐건 오전에 15% 정도 갭상승을 했으나 돌파를 시도하고 손절을 하였다. 이녀석 종베에 복수 하려고 이를 갈았고 역시 양아 기질을 보이며 고점에서 -20%정도까지 빠졌다. 복수 하고 끝 종베 관점으로 들어 갔으나 저점에서 반등을 4% 이상 주어 그냥 버렸다.

 

 

가온칩스도 신생아로 분류 할 수 있겠는데 자율주행으로도 엮인다. 금요일에는 삼성전자 특징주가 떠 필자는 개별 이슈로 보고 종베를 1차매수만 하였다.

장이 정말 방향성이 없어 보인다. 금요일 미국 장이 폭락 했지만 우리나라는 월요일엔 전약후강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곧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가 열리니 장이 다시 살아나 보길 간절히 희망해 본다.

다들 화이팅 하세요.

 

+ Recent posts